다들 어떻게 그렇게 연봉을 많이 받으시는지 참 궁금합니다..
제가 최근에 연봉에 대해 정말 많이 조사 해봤는데 이게 워낙 천지 차이긴 한데 ㅠㅠ..
잡플래닛 사람인등에 연봉 조회도 해보고 실제 기업가서 연봉도 들어보고 했는데 다 생각보다 낮더라구요..
연봉 조회 사이트에서 사원 200명정도 넘는 중소나 중견기업도 연봉 조회 해보면 평균 연봉 3600 ~ 3900정도 까지 나오던데 막 3200 ~ 3400인곳도 많고.. 그리고 전 경력 2년차인데 면접보고 몇군데 합격하고 연봉 얘기 들은것중 여태 제일 많은게 3600이더라구요.. 이건 뭐 제가 실력이 없어서 그런거일수도 있지만요.. 근데 보면 신입인데도 막 연봉 4000만원, 2년차에 5300만원 이런 분들은 대체 얼마나 잘하고 어디 기업에 지원하는걸까요..?? 제가 정말 공고 올라와 있는 기업들 인터넷에서 많이 찾아보고 리뷰같은것들도 봤는데 신입이나 1~2년차에 그렇게 연봉 주는 회사가 아예 거의 없던데.. 지원을 하고 싶어도 그런 기업이 없어요.
이런 분들은 가서 면접을 엄청 잘보고 원래 회사에서 그렇게까지 안주려고 했는데 협상을 잘하거나 본인이 실력을 뛰어남을 보여줘서 그런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