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시작하게 됐습니다. 건강보험 국민연금 질문 드립니다 ㅠ
건강보험이랑 의료보험 질문이 있어 글 쓰게 됐습니다.
부모님이 아직 일하고 계셔서 4대보험을 어머니 밑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괜찮은가요.?? ( 거주지는 같습니다. )
피부양자로 등록을 해도 11월에 건보료가 재계산되나요.??
만약 건보료가 올라간다면 납입유예 해서 3년간 적게 내는게 이득일까요 ??
국민연금은 적당히 금액 낮춰서 내려고 하는데 어떤식으로 접근하면 좋을지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6년차 단가600에 계약했네요.!
정규직때 4천 후반이었는데 만족과 동시에 이제 혼자 헤쳐나가야 된다는 생각에 걱정도 되네요.
다들 좋은계약 하시고. 건승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