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개발에 대하여 (국비)
안녕하세요.
블록체인 기획 및 마케팅으로 경력 7개월 정도 일을하였습니다. 현재 연봉도 나쁘지 않아서 현재에 만족할수도 있지만, 뭐랄까 개발자의 끊임없는 성장 이런것이 끌리더라구요.
초등학교때 프메 구축하고 서버열어서 친구들이랑 같이 한 기억나기도 합니다.
제가 지금 현재 제일 흥미있는 분야가 블록체인인데, 남들보다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해 남들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을 공부한다면 달라지겠지만요
그래서 제가 생각한 것은
6개월 풀스택 학원+ 3~4개월 솔리디티 독학
10개월 블록체인 풀스택 학원
블록체인 풀스택학원은 솔리디티를 다루는 강사를 못구해서 그런지, js로 블록체인 개발을 가르치더라구요.
저는 일단 블록체인 개발은 이더리움을 제일 많이써서 솔리디티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해서요
현직 개발자분들은 1번 2번중에 뭐가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