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 Java로 전환하려 하는데 막막하네요..
진짜 너무 후회스러워 죽겠습니다..
왜 진작 자바로 안했는지 첫 직장부터 PHP다녀서 경력을 망쳤는지 ㅜㅜ.. (그렇다고 PHP 개발자 분들을 욕하는건 아닙니당ㅠㅠ..)
지금 제가 가장 막막한건 직전 회사 2년 6개월 정도 다녔고 연봉 3300 받았습니다..
했던일은 프론트엔드도 했었고 보통 웹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기능들 대부분은 한번씩 구현 해봤다고 생각 합니다..
현재 자바로 이직하려고 하는데 자바 지식이 없진 않구요. 학교 다닐때도 자바 사용하긴 했고 스프링도 어느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회사 다니면서 혼자 독학해서 SpringBoot로 간단한 쇼핑몰 포트폴리오도 만들긴 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해도 제가 실무에서 자바를 쓰면서 일한건 아니라 과연이게 이직할때 경력으로 취급이나 될까 걱정입니다..
사실상 자바 언어는 실무경력 0년인건데 이럴때 그냥 희망연봉을 완전 신입으로 생각하고 말해야 할까요 ㅠㅠ??
제가 말하기도 그렇지만 저는 완전 신입분들 보다는 그래도 웹에 관한 지식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굴러가는지는 더 잘 이해하고 있다고는 생각 합니다.. (당연한거겠지만요 ㅜㅜ) 그러면서도 자바, 스프링 실무 경력은 사실상 0년인거라 면접볼때 내가 그냥 신입으로 들어간다 생각하고 연봉도 작게 말해야 하나 생각이 듭니다.. 엊그제 퇴사했고 아직 면접을 안가봐서 기업에서 이런 상황을 어떻게 보는지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기업은 그냥 신입 취급을 해버릴까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면접을 봐야 할까요..??
선배님들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ㅜㅜ?? 이제와서 언어 전환 하려 하니 너무 후회가 듭니다...
아직 면접도 안갔는데 이것 때문에 벌써 자존감이 너무 떨어지고 두렵네요 ㅠㅠ,,
현재 심정은 그냥 연봉 똑같이 받더라도 자바로만 잘 바꾸면 좋겠다는 생각이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