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9년차 웹개발자인데 요즘 단가가 어느정도일까요?
SI 8년정도 하다가 최근 1년정도 집안일로인해 워라밸을 챙겨야할일이있어 SM일을 했었습니다.
근데 그간 SI쪽 단가가 많이바뀐거같더라구요 마지막 SI플젝떄가 630을 받았었는데
이제 어느정도 집안일도 여유가생겨서 다시 SI플젝을 알아보고있는데 근래단가를 잘모르겠네요
협상하기 나름이란건 알고있는데 일단 희망연봉을 부르고 깎는식으로 많이협상해왔던터라
최근 단가가 어느정도선인지 모르다보니 섣부르게 못구하고있네요
주변에 여쭤봐도 개개인마다 차이가커서 누구는 6이고 누구는 7이라고하고
풀스택가능하고 AWS인프라 구축정도는가능한편입니다.
최근프론트쪽은 리액트많이쓴다던데 리액트는 아직 플젝경험은없어서 아마 백엔드 서버쪽으로구할것 같은데
어느정도 불러보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