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사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서울 거주중인 청년입니다
사실 프로그래밍과는 상관 없는 이야기 이지만 오키 회원분들 고견을 여쭙고자 글을 써봅니다
현재 서울 거주중인데 마땅한 직업은 없습니다
부모님이 지방에서 작은 사업을 하시는데 서울에서 2시간 거리입니다 기차 타면 한 시간 좀 넘게 걸리구요
부모님은 서울에서 마땅히 할 거 없으면 내려와서 일을 같이 하자고 하시는데 월급은 그냥 저냥 일반 회사원 만큼은 주십니다
노인복지 사업이라 전망도 좋을 것 같구요 집은 부모님이랑 살거나 부모님이 사줄 수 있다고 하셨어요
참...고민이 많이 됩니다 학교도 서울에서 나오고 친구들도 서울에 많이 있어서 서울에 살고는 싶은데 마땅한 돈벌이가 없고
지방 내려가서 살자니 서울살다가 지방에 내려가서 잘 적응을 할 수 있을지도 걱정입니다
이런 경우엔 어떻게 해야 현명한 판단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