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1년중반 채워져가는 개발자의 연봉 협상 조언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저는 이제곧 1년 반 차 되는 웹 개발자이고 첫 입사시 3천 초반에서 몇개월 뒤에 3천 중반으로 재 협상을 하였습니다.
그 직후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연봉협상을 하고자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같이 일하다가 퇴사하신 분이 업종은 비슷하고 훨씬 규모가 큰 회사에 좋은 위치에 계신 상태에서 면접제안을 주셔서 오는 주중에 면접을 볼예정인데 5천 가까이를 염두에 두고 있는 상태이지만 현재 직장동료분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기도 하고 마음은 현재 직장에서 연봉을 최대한 맞춰주면 남고 싶은 마음상태입니다.
이럴때 어떻게 협상자리를 임해야하는지 조언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면접을 보고 그쪽과 협상한 금액을 토대로 이후에 연봉협상을 한다.
면접을 보기 전 좋은 오퍼가 와서 면접을 볼 예정인데 로 시작해서 솔직한 마음과 희망 연봉을 말해본다.
기타 좋은 방안
조언 주시면 너무 감사드립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