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가 협상 이라고 해야 될까요? 고민입니다.
8년차로 일하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최근 몇년 사이에 단가가 엄청 올라서 600이라는 단가가 엄청 쌘줄 알았는데.
연락오는 프로젝트들이 다 앞에 7자 얘기 하더라구요 급한곳들은 8자까지... 주변 지인들 한테도 물어보니 다들 그정도씩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번에 연장 얘기가 나와서 다른곳 가고 싶었는데 제가 나가면 같이 일하시는분들 너무 고생하실거 같아서 일단 알겠다 하고
업체랑 단가협의 할때 너무 올리면 좀 그럴꺼같아 30정도만 올릴려고 단가협상 얘기했는데 조금도 올려주지 못한다는 얘기를 하더라구요.. 1차업체인데..
같이 일하시는분들 한테 말하기도 좀 그렇고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