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난 정말 자바를 공부한 적이 없다구요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자바 개발자로 실무에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난생 처음 스터디를 오픈해보는 거라서 어떻게 소개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ㅎ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은 분명 취업 준비하느라, 공부하느라, 일하느라 바쁘신 분들일테니 최대한 빠르게 훑어보고 판단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스터디 제목 : 난 정말 자바를 공부한 적이 없다구요 !
스터디 목적 : 취업 후 실무에서 원할한 업무를 위한 자바 기초 문법 및 개념 학습
스터디 대상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9세 이상의 휴먼 (제가 언어 지원이 한국어 밖에 안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스터디 교재 : 이미 가지고 계신 자바 기초서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아직 없으시면 추천드릴 순 있습니다.)
스터디 장소 : 스터디원이 모이면, 2호선 라인 [구로디지털단지역 ~ 강남역] 사이에서 협의할 예정입니다.
스터디 인원 : 저를 포함한 4인으로 생각중입니다.
스터디 일자 : 주말은 분명 다들 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평일로 하려고 합니다. 수요일 또는 금요일 저녁시간은 무조건 괜찮으신 분들만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터디 레벨 : 스터디 제목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튜토리얼 정도의 수준이라고 보면 됩니다. (연차/현업의 유무와 상관없이 자바에 일가견이 있으신 분이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오셔서 지식 공유 해주셔도 됩니다 ^_^)
스터디 방식 : 구체적인 계획은 스터디 진행 이전까지 논의될 예정이지만, 한가지 원칙은 "스터디원 모두가 이해해야 다음 내용으로 넘어간다" 입니다. 명목상 스터디 참여, 동기부여용 스터디 이런건 없습니다. 한 사람이 이해못하면 모두가 일어나서 이해시켜 드려야 합니다. 결국 스터디가 종료되면 우린 모두 자바 기초 스터디를 오픈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스터디 리더 : 난 정말 자바를 공부한 적이 없는데 스터디 리더까지 부탁하면 부담될게 뻔하기 때문에, 리더의 역할은 제가 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자바 기초 스터디를 오픈하고 리더의 역할을 한다고 해서 스터디를 참여하시는 분들보다 실력이 좋은건 절~~~대 아닙니다.
저도 매일같이 자바 공부를 하고 있고, 오키 Q/A 게시판의 답변글을 볼때마다 우왕~ 하면서 배워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스터디를 진행하면서 스터디원분들에게 배운다는 마인드로 오픈했습니다.
많이 배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