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연봉때문에 이직 하는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 국비학원을 마치고 직원 40명정도의 솔류션 회사에서 일한지 1년 8개월된 개발자입니다.
현재 개발자로선 첫 직장으로 다니고있는데요 입사 당시 연봉 2800으로 시작하여
현재 3100을 받고있습니다.
현재 연봉을 제외하곤 회사 생활 자체는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현재 제 학원동기분들 초봉보다도 제 연봉이 낮더군요..
그래도 회사에서 경험 할 수 있는 건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사람들도 정말 다들 괜찮구요
다만 임금부분에 대해선 정말 얄짤없습니다.
+일당 백이셨던 회사 선임분도 연협을 통해 결과가 맘에들지않아 10만원 정도 더 올려달라하셨다가 거절당하시고 나가신 사례가있습니다.
그래서 연봉 자체는 협상이 어려울꺼라 판단됩니다.
여기서 고민이 작은 연봉이라도 회사가 좋으면 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아님 이직을 고려 하는게 맞을까요?
(추가작성)
많은 분들이 조언을 해주셨지만 전부 다 답변드리지 못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통적으로 이직을 권유 해주시고 있기에 저 또한 이직쪽으로 마음이 기울여져서 준비를 해볼 예정입니다.
글 삭제가 안되기에 지금 회사에서 저를 유추 할 수 있는 특이사항을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관심과 조언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이직 준비 해볼게요
다들 하시는 일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