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진입 질문드립니다.
프리랜서를 고민하는 1인 입니다. 제가 경험하지 못했던 길을 지나가신 분들이나
비슷한 환경에 처해진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현상황은
작성자 스펙은 초대졸이후 방통대 졸업했으며, 기사자격증은 없습니다.
직장은 si 중소에서 1년정도 다니다, 그 당시 플젝했던 업체한테 제의가 와서 2금융권에서 근무중입니다.
지금 총 경력은 만3년 정도이며, 현 직장에서는 sm역할도 하지만 그 외 문서, 결재, 운영 등의 업무가 더 많기는 합니다.
급여 부분은 누군가에게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지만 제 능력+스펙 대비 운좋게 와서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일을 늦게 시작해서 나이는 참고로 30중반이며 현재 가장 큰 고민은 프리 or 비슷한 곳으로 정규직 이직 입니다.
프리로 방향성을 잡으면, 다시 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개인플젝을 간단히 하나 하고 진입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몇가지 질문드립니다(모든 질문은 사바사이지만 평균에 가까운 능력을 가진사람 기준입니다).
현 직장이 정년이 어느정도 보장되는 분위기면 덜 고민했을텐데 그러지는 않고, 여기서 몇년이 더 지나면 다른곳을 가기 힘들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사바사이지만 제 능력이 보통의 범주안에 들어간다고 했을 때 지금 프리나가면 약 50까지는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참고로 서울/경기권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개인적인 목표로 추후 2~3년후 1년 일을 쉴까 생각합니다. 프리로 나가서 2~3년 해보고 1년 쉬고 다시 진입할 자신이 생기면 진행하려고 하는데, 보통 그게 가능할 까요?
프리로 진입하기에 인맥이 전무한 상황에서는 보통 어디를 통해서 컨택을 하시나요?
지금 시작하면 초급으로 시작할텐데 현실적인 현시점 초/중급 단가도 궁금합니다.
기사자격증 유무가 단가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까요?
프리 진입시 금융권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어떠한 기술을 사용해보는게 좋을까요? ex) vue.js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