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에 성공했는데 처우협의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이번에 이직이 처음이라 프로세스들, 처우협의등이 처음이라 어떻게 제 처우를 전달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선배 개발자분들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제 만으로 1년반정도 된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채용공고에서 감사하게도 가이드라인을 적어주셨었어요
모집 : 1~7년경력 개발자
연봉 : 5~7000
으로 적어주셨는데 5천만 받아도 저는 연봉이 상승한 것이라 좋지만 주위에서는 조금 더 부르는 것이 좋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6천정도를 먼저 부르는 것이 어떠한가 생각하는데 괜히 쎄게부르면 문제가 있지는 않겠지만 그냥 막연히 겁이 나더라구요 ㅎ... 괜찮은 제시액일까요??
그리고 직전 처우정보도 달라고 하시는데 이 경우는 정식적인 영수증을 드려야할까요 그냥 제가 그전에 이만큼 받았습니다라고 글로만 작성해서 드려야할까요 ㅠ,,,,
이직 초심자(?)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