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 신입 연봉 질문
제목 그대로 비전공이며 몇 개월짜리 국비 교육 수료 후 취업이 된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도 이 부류에 속하는데 평균적으로 이런 분들이 처음 시작하는 연봉은 어느정도 수준일까요?
그리고 저는 좀 특수한 케이스인데 국비수료 후 신입으로 입사해서 월230정도에 계약하고 7개월만에 갑 회사와 계약 실패로 새로운 회사로 이직하여 세전 월급여 280 반프리로 들어갔습니다. 물론 하는일은 그대로 하고 있구요. 이런 경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다음에 이직하게 되면 지금받는 급여부터 연봉 시작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