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년 개발자 연봉협상
제목 그대로 만2년 조금 넘은 자바개발자 입니다.
신기술 및 커리어 향상에 대한 열망, 직장 내 괴롭힘 등 여러가지 이유로 퇴사한지 반년이 넘어가는데요 퇴사 후 스프링, sql문법 공부 및 프론트엔드쪽으로 교육과정도들었습니다.(es6, 리액트 및 관련 라이브러리 학습했습니다)
이제 재취업을 하려고 하는데 SI 자체서비스 회사 모두 지원하고 있고, 회사는 SI인데 프론트직무로 면접일정이 잡혀 면접을 볼 예정인데요... 경력으로 지원했고, 이전 업무는 SI지만 SM에 가까운 일이였어서(기존 소스가 있는 차세대 프로젝트) 일정에 차질 없는정도로만 프로젝트 진행했었습니다(실력이 많이 모자랍니다...여전히 너무 부족함을 느끼고 어쩌면 신입이 더 잘 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직전 연봉은 3100이였구요, 이런 경우 보통 연봉 얼마를 불러야 할까요?? 3600생각 중인데 너무 많이 부르는걸까요..
따끔한 조언도 좋고 모두 좋으니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