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직 국비교육좀 들어볼까 합니다
업무특성상 설계는 개발을 모르고
개발은 설계를 몰라 서로 복장터지는일이 많았습니다
회사도 잘리고 설계쪽에 7년차다보니 번아웃도 오고해서
실업급여기간동안 6개월짜리 국비좀 도전해보려고합니다
이걸로 개발직으로 이직하겟다는게아니라 설계일은 계속할 예정입니다
걱정되는건 제가 화곡동에 사는데 집앞학원에 등록하고오는길입니다
여기 게시판좀 읽어보니깐 이게 어학학원같은게 아니더군요
그래서 다른 댓글들 참조해보니 불안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HDR에 들어가서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신청한강의는 자바응용SW과정이고 강의과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소통능력,문제해결능력,정보능력
요구사항 확인,데이터 입출력 구현,정보시스템 이행,제품소프트웨어 패키징,
서버프로그램 구현,화면 설계,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
애플리케이션 배포,화면 구현,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수행,프로그래밍 언어 응용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응용SW 기초 기술 활용,개발자 환경 구축,SQL활용,UI 테스트
문제는 여기강사님경력을보면
무려 88학번이신 강사님이라는겁니다
거기다가 강의하는 분야가 너무 넓은것 같습니다
이게 좋은일인지 안좋은일인지 이쪽에 지식이없어 감도안잡히고
하나확실한건 제가 대학교 다니던시절 교수님 연배이실텐데
최근 실무경력이 없어보인다는게
제가 실무에서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수있을까 싶습니다
이분과 6개월간 매일 8시간씩 학습을해야하는데
제가 설계 자격증학원을 다닐때 교수출신 강사는 진짜 대학교시절 강의듣는느낌이라
완전 지뢰여서 시간과 돈만 버린경험이 있어서 그냥 취소하고 때려칠까 고민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