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업체 글들이 부정적인거 밖에 없네요...
국비교육 받고 이번에 수료해서 면접보러다니고 있는 중입니다.
임베디드 8년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번에 인생 마지막으로 전향을 하려고 자바교육을 받고 구직활동 하고 있습니다.
강사 말로는 여기서 취업할수 있는곳은 SI SM 솔루션 업체로 나뉘는데
SI는 깊이는 없지만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고 다양하게 섞여서 일하다보니 PM 이나 PL 눈에 띄면
연봉도 잘 올릴 수 있다고 가장 추천합니다.
SM 이미 개발이 완료된걸 유지보수 하는거라 연봉도 낮고 주로 나이드신분이 머리 안돌아가기 시작할때 이쪽으로
많이 간다고 합니다.
솔루션은 한가지를 깊게 배울수 있지만 다양하지가 않아 나중에 이직이 어렵고 대표가 직접 월급 주는 곳이라
일정 압박이 심할것이라고 합니다.
지금 여러군데 면접을 봤는데 대부분 합격했지만 원하는 연봉을 제시를 못하다가
이번 한군데에 받고싶은 연봉으로 합격이 되고 무엇보다 하루 7시간 근무 주35시간을 하고 있어서 더더욱 고민이네요.
솔루션 업체에다가 임베디드가 섞여있는 곳이어서 신입연봉을 주고 분명 임베디드를 시킬것이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강사 말대로 SI가서 다양한 사람하고 다양하게 경험하고 싶은데
SI에 대해 검색해보니 대부분 부정적이고 SI가면 실력없는 개발자라는 편견까지
특히 SI가서 배울생각 하고 간것이 제일 후회된다 라는것도 봤는데
실제로 SI가 이정도로 비추천인지 경험자의 조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