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시 연봉 인상 질문
안녕하세요.
내년 3월이면 만 3년 SI개발자 입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에는 1월에 연봉이 바로 인상이 되는데요.
경력직 채용공고를 보면 현재 연봉에서 20%인상 이런식으로 작성 되있던 공고를 봤던 걸로 기억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요.
1) 만약 이직을 성공했다고 했을 때 20%인상을 위해 전 직장에서 최근 3개월 치 건강보험료? 이런식으로 출력해 오라고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1월부터 연봉이 인상 됐다고 가정 했을 때 1, 2, 3월을 모두 채우고 가지 않고 1, 2월까지만 채우고 이직을 하면 12, 1, 2월로 연봉을 계산해서 20%인상이 되는건가요?
2) 보통 연봉이 마음에 안 들어서 이직을 할 때 기존 회사에서 인상된 월급을 3개월을 받고 이직을 하나요?
이제 3년이 되서 너무 낮은 연봉으로 고민이 많아 okky에 글을 남겨 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