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개발자 연구소 인턴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ㅜㅠ
서울권 상위 대학 컴과 4년제 졸업했고, 학점은 조금 낮은 편입니다.
현재 중소기업 연구소에서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AI 솔루션 개발업체이고, 현재 이것저것 배우면서 프로그램 유지보수, AI 솔루션 개발 업무를 배우고 있습니다.
입사하면 3천 중반대 정도 연봉을 말씀하셨는데, 요즘 개발자들 연봉이 많이 올랐는데 너무 낮다고 부모님께서 반대가 참 많으십니다.. 대표님 말씀으로는 연구원 특성상 연차가 쌓이고 실적에 따라 크게 오를 거라는데, 인터넷의 글들을 보면 이야기가 다 달라서 어느 말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ㅜㅠ
연구원과 개발자의 차이가 많이 큰가요?
연구원으로 진로를 설정하면 전망이 궁금합니다.
부모님이 기본 5천 이상을 기대하시는 것 같은데, 신입 개발자로써 현실적인 수치인지, 둘 중 어느 쪽이 나을지(경력, 이직 등 면에서)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