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개발자로 이직 준비하는 사람이 경험 할 수 있는 모임이나 그룹같은거 있을까요?
친한 친구가 개발자로 이직을 고민중인데 개발은 전공과 무관하고 개발경험이 아예 없는 친구 입니다.유튜브나 인터넷에서 개발자들 요즘 돈 많이 번다 이런 말 듣고 무작정 회사 그만두고 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려고 하는거 같은데.. 현실은 인터넷에서 떠드는거랑 많이 다르단걸 먼저 경험한 저로써는 알고 있어서요.
이 친구가 무작정 회사를 그만두고 국비지원 학원을 그만두기 전에 프로그래밍이 나와 맞는지 선행으로 학습하거나 체험할 수 있는 모임이나 스터디 같은거 있을까요? 정말 적성에 맞는 다면 훌륭한 개발자가 될 수 있겠지만 적성에 안맞는다면 결국 시간과 돈만 버리게 되는거라서 걱정이 많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