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수강생입니다. 서비스기업을 가기위해 +@를 준비하려고 하는데 다음 중 어떤걸 해야하나요?
목표 기업은 최소 시리즈A인 스타트업입니다. 연봉은 3000~3500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전공자 수준으로 국비 수강하면서 서비스기업간다는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종종 보이는 사례를 보면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Java기초문법은 끝내고 sql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배웠던건 velog에 꾸준히 기록했구요 앞으로도 공부하는 모든 것은 기록할 계획입니다.
최대한 많은걸 하고싶지만 일단 수업은 100% 이해한다는 전제하에 +@를 공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걸 공부하긴 힘들 것같아서 제가 찾아본 정보, 생각나는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Java 심화 공부
학원에서 배운 내용과 자바의 정석 기초편 목차를 비교해봤을 때 다루지 않은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기초문법, 객체지향개념, api, 예외처리를 제외하고는 전부 다루지 않았습니다.
(코딩테스트를 위한)자료구조 및 알고리즘 공부
운영체제 및 네트워크 등 CS기본지식
spring boot 및 JPA공부.
제가 예상하기에 시간관계 상 spring boot는 깊게 다루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jpa는 전혀 다루지 않고 jsp/sevlet만 다룰 것 같은데 요새 서비스기업에서 jsp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추세라고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더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