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국비출신, 먼저 면접 제안한 si업체 걸러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달 말에 국비 웹개발 과정 수료 앞두고 있는
비전공자 취준생입니다
흔한 java, spring 에 빅데이터 살짝 끼얹은 과정이구요..
몇주 전에 하던 팀플 하나는
초반에 팀원들 탈주로 엎어져서 결과물이 안나왔고^.^
지금 두번째 팀플 진행중이고, 개인 플젝 따로 하고 있어요.
둘다 이달 말은 돼야 결과물 나올듯하구요
나이도 좀 있고(30대 초반) 취업에 마음이 급해서
지난 주말에 채용사이트에 포폴 없이 이력서 공개해뒀더니 오늘 덜컥 면접 4개 잡혔네요
연락온 곳은 전부 si고 연봉은 일단 3000이상 부르긴 했어요.
입사 안하더라도 면접 경험삼아서 보러가긴 할건데..
이런식으로 제안 들어오는 업체들 뻥튀기 파견일 가능성이 높겠죠..^^?..
개발자인 친구가 si는 고양이 손이라도 필요한 상태라 언제든 취업 되니까 나중에 고려해도 늦지 않다고 하는데..
CRUD 웹사이트 포폴로 취업에서 얼마나 더 차별화를 두고 좀 더 나은 회사로 취업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르겠고ㅠ
면접 제안 받고서 더 심란해질 줄은 몰랐어요
일단 잡힌 면접은 보되, 조급하게 입사 결정하지 말고 포폴 잘 다듬어서 괜찮은 곳 찾아 다니는게 맞겠죠..?
불안한 마음에 끄적거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