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인데 인공지능하고 있네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개발자입니다.
어쩌다 임베디드를 처음 접하고 프로그래밍이 재밌고 흥미가 있는 상태에서 다니던 곳에서 1년 계약 끝나고 퇴사했었습니다
그 후 인공지능 사관학교인가 하는 부캠에서 그걸로 파이썬이랑 인공지능을 접했는데, 인공지능이 깊게 하면 할수록 어렵고 복잡하기도 하고 수료해도 석사 이상부터 뽑아서 차라리 게임 개발 쪽 부캠을 거치고, 중소기업 게임회사에 클라이언트 개발자로 입사를 봤었습니다.
그런데 면접 때 인공지능에 대해서 질문을 많이 하셨어서 아는대로 답해드렸습니다.
답하면서 클라이언트 개발자인데 왜 이렇게 자세히 물어볼까 싶었지만 부캠에서 했던 프로젝트에서 ml 에이전트를 써서 단순히 흥미 차원이겠구나 했었습니다.
언제부터 일할 수 있냐길래 당시에 취업이 상당히 급한 저는 바로 다닐 수 있다고 했었고 연봉은 내규에 따른다 하니 2600~ 정도로 주신다 하셨습니다. 거기서도 신입개발자니까 배우고 공부한다고 생각해라고 하셨어서 별 부담은 안했는데
이거 참... 첫날부터 인공지능 개발자라고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이쪽 일을 시키셨습니다.
많이 뜬금 없었지만 인공지능 엔지니어 쪽은 해보고 싶었기에 처음엔 나쁘지 않다 여겼습니다.
초기엔 게임에 쓸 인공지능 때문에 Gan이나 다른 모델 관련 논문도 보고 자료 찾아보면서 보고도 하고 나쁘지 않다고 여겼죠.
그런데 점점 뭔가 대표님이 요구하시는게 생기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게임이랑 인공지능 연동을 해야 하는데 지원하는 패키지에서 onnx로 변환한 파일에 미지원한 부분이 있는듯해서 어쩔 수 없이 서버 구축을 해서 게임이랑 연결시켜야 하고 결국 장고로 백엔드도 구현해야 하는 판에 이르러서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안날 순 없더군요.
공부는 더 필요한데 대표님은 되게 빨리 결과가 나오길 바라시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아직 이직을 생각하기엔 너무 이른가 싶기도 하고 솔직히 좀 막막해서 어디서부터 손을 봐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저 같은 상황에서 뭐부터 시작할지... 혹시 도움을 구해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