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근 + 토요일출근 중소기업
입사한지 2달된 신입 서버개발자 입니다
규모는 작고 열악해도 개발하는 솔루션비전이 있고 신입치고 대우도 상당히 좋아서 입사하게됐는데
입사부터 지금까지 매일 야근을 평균 2시간정도하고 있엇습니다 이것에 대해선 다른 개발직도 이런경우가많고 연봉도 괜찮게 줘서 그냥 다녔는데
이제 토요일도 의무출근을 하라고 합니다 (중요한일 있는떄 제외)
이게 맞나요 .. 신입이 싫은내색하는 분위기도 안되고 선임은 당연한 듯이 말합니다 ....
그냥 거부하면 상당히 분위기가 나빠질거같아 질문드립니다 타지에서 올라와서 마냥 퇴사하고 이직하기도 힘든 실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