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회사 선택 도움 부탁드려요
지난번에 비슷한 글을 썼는데 어제 이직회사로부터 최종 처우를 받아서 마지막으로 확정지으려고 합니다..
부디 선택에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직장
기업 : 네카라쿠배, 3N2K, SI빅4 중 한 곳으로 IT쪽에서는 나름 1티어급 회사
직무 : 사내시스템 개발/운영/기획설계
연봉 : 계약 6천, 원천 7천~7.5천
장점 : 자유로운 분위기, 소소한 복지들, 재택근무유연근무 활성화, 수평적팀원들, IT커리어 쌓을 수 있음
단점 : 직급이 없어서 이직 아니면 연봉점프 힘듬, 아무래도 고용안정성이 아주 높진 않음.
평균연봉상승률 : 4~6%
이직회사
기업 : 금융지주소속 금융사(KB, 하나, 신한, 우리, NH 중 한 곳)
직무 : 사내시스템 관리/기획/PM
연봉 : 계약 6.8천, 원천 9천
직급 : 대리 말호봉 (총 경력 6년 2개월인데 1년 까여서 만 5년 경력으로 입사)
장점 : 고연봉, 정년보장, 금융권이라 안정적
단점 : 보수적, 고인물 다수, 근무복장 정장, 재택근무 없음, 개발자 포지션이 아닐거라서 다시 IT기업으로 이직은 거의 불가능.
기타 장점 : 대리 말호봉이라 내년이나 내후년에 과장진급하면 계약 8.5 원천 1.1억정도로 연봉 점프업됨.
현직장과 이직회사의 장단점이 너무 극명하게 나뉘어서 너무 고민이 많이 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겠어요?
현재 총경력은 6년 2개월 정도 됐고 나이는 30 중반을 바라보고 있는 나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