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 세금 계산 질문입니다.
만약 올해 프리로 7천만원정도 수입이 생겨서 내년 5월에 종소세 신고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3.3%인 231만원만 납부하면 되는게 맞을까요?
그리고 저 7천만원이 제 통장으로 입금되는 순수 금액이고, 고용주가 따로 떼서 주는건 아닌 것 같은데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고용주도 7천만원에 대한 세금납부를 하고 저도 따로 납부를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저만 세금 납부를 하면 되는건지..
제 지인이 개인적으로 부탁하는 일인데 저도 지인도 세금 관련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혀 몰라 여쭙습니다ㅠㅠ
ps. 두 명 다 사업자 신고는 되어있지 않고 개인간 외주입니다.
ps2. 저는 회사를 다니고 있고 겸직 가능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 때 기존 회사 월급이 세금에 영향을 미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