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할려는 고졸들에게 진학하라고 하는 현실적 이유
★★★(우리의 의지와 상관없이) 세상은 그렇게 돌아가는 겁니다★★★
(1) 왜 대학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냐고 하면, 직장 1년만 다녀보면 바로 몸으로 느끼기 때문입니다.
사실 인서울 대학, 지방대학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졸이냐? 대졸이냐?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 계단에서 보면, 같은 층의 계단이냐? 다른 층의 계단이냐? 그 느낌입니다.
(2) 그리고, 사실 (현장에서 일해보면) 고졸이던, 대졸이던 실력으로 일하는 겁니다.
결국은 얼마나 실력있냐? 일머리가 있냐? 눈치가 빠르냐? 이걸로 일하는거죠...
하지만, 여기까지는 우리 근로자들 입장이고요...
(3) 고용주(사장님, 인사팀 담당자) 입장은 다릅니다.
비슷해보이는 실력이면, 급여 적게 나오는 근로자를 먼저 채용합니다.
==> 그런데, 고졸은 확실히 급여 적게 줄 명분이 확실합니다.
그리고, 입사 시켜 줄때도 (엄청나게) 생색내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입사후에도 수년간 희망고문(xx년후에는 대졸하고 같이 대우해줄께 등등) 하면서,일시켜 먹기에도 좋습니다.
(4)그러므로, 자영업(장사)를 하지 않는 이상,
고졸자들은 월급받아 먹는 근로자가 되면, 대졸자보다 무조건 100% 불리합니다.
==>우리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세상은 그런 식으로 돌아가는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