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면접 때 연봉관련 질문 나오면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보통 처우협의 할 때 연봉얘기가 나오기때문에
1차 면접에서 연봉 생각안하고 면접을 보는데
가끔 생각하는 연봉이 있는지 질문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때 보통 어떻게 답하는게 맞는 걸까요?
잡코리아나 크레딧잡에서 나온 신입 연봉테이블을 보고 답할 수 있겠지만
아직 정보가 없는 중소기업은 연봉테이블을 대략적으로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어떻게 답해야할지..
지금까지 대답은 '아직 생각해보진 못했다. 회사 연봉테이블에 맞추겠다' 라고 대답했는데
뭔가 면접관이보기에 좋은답변?이 아닌것같아서요;;
물론 제가 원하는 연봉이 있지만 워라벨이나 복지,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등을 고려하면
연봉이 낮아도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만약 입사하고 싶은 회사면 해당 질문을 받았을때 괜히 연봉을 낮게 말해서 기존 연봉테이블보단 낮은 연봉으로 입사하게 될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연봉을 높게 말하면 회사에서 해당 연봉을 주면서 신입을 뽑을 생각없기 때문에 제외시키는지
등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