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연봉 협상
이번에 좋은 기회로 IT기업에서 합격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백엔드)
신입 포지션으로 입사한다면 처우와 관련해서는 일반적으로 내규에 따르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면접을 보았던 여러 회사들도 같은 얘기를 하셨구요.)
다만 이번에 제 상황이 좀 특이한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첫번 째는 해당 회사에서 백엔드 개발자를 모집하는 공고가 2-5년차를 대상으로한 공고였다는 것입니다.
두번 째는 제가 이번 회사 이전에 3개월의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이미 처우와 관련한 자료 제출은 완료했지만, 연봉 협상에 관해 알아보거나 경험한 것이 많지 않아 이러한 상황에 다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어떻게 하실지 생각을 듣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당연히 제출해야하는 자료라 생각하고 처우와 관련한 자료 (재직증명서, 졸업증명서, 급여 내역, 세금관련 자료 등등)를 제출하고나서, 조금 지나고 나니, 신입이라고 면접 때 말을 드리긴 했지만 제가 인턴 포지션이라 급여가 적기 때문에(9월부터 전환이 예정되어있긴 했습니다.) 해당 급여 내역이 제 처우를 정하기위한 자료라면 굳이 보낼 필요가 없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입 연봉이 높다면, 제가 이전 급여(인턴의 적은급여)에서 몇 퍼센트 높은 급여로 책정되어 오히려 내규 신입 연봉 보다 낮게 제안 하시진 않을까?? 하는 생각들....(이게 말이 되는지는 모르겠어요ㅠㅎㅎ) / 처우 고민을 위해 내규로 정해진 연봉 테이블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냐고 여쭤봤을 때는 그건 힘들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셨을 것 같나요..??! ( 처우 관련 내역을 제출한다 / 제출하지 않는다. )
또한 이미 물은 엎질러졌는데 그러면 현재 상황에서 제가 어떠한 자세로 협상을 진행해하면 좋을까요 ? ( 현재 처우 자료 제출만하고 협상은 이번주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