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온라인 기반 스터디 모집합니다.
- 참여 형식 : 기본 디스코드 화면 공유
게더 타운이 살짝 병행될 수도 있습니다.
- 일정 : 매일 21시 ~ 24시 (그 외 시간이라도 디스코드 들어오시는건 제한 없습니다)
의무적인 매일 참여 / 정각 참여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참석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러프한 일정의 참석자는 참석자와 논의하며 지속 여부에 대한 체크는 해보려 합니다.
(한달에 한두번 잠깐 ? 정도의 참석자)
- 주제 : 자유 형식
간단하게 어떤걸 공부 중이다 라는 코멘트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스터디원들의 동의 하에 불규칙하게 일정 주제의 선정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우선 스터디 결과의 발표나 공유는 참석자의 희망에 따라..
간단하게 저와 스터디 모집 경위를 소개해보면..
저는 10년차 정도 되는 자바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
스터디 모집 글을 가끔씩 보며 참여할만한 곳을 찾고 있었는데,
막상 출퇴근을 하며 스터디 참여를 하자니 참여조건이 너무 빡빡할 것 같아 걱정스럽기도 하고,
그렇다고 너무 릴랙스한 룰은 발만 담가놓는 수준일 것 같기도 해서
혹시 저같이 적당한 강요? 에 의해 공부 의지를 이어나가보실 분이 있을까 해서 모집해봅니다.
룰은 참석자가 어느정도 모이면 의견 교환하며 다듬어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준생 분들의 참여도 환영하지만, 현업자 분들의 참여도가 높았으면 하는 희망이 살짝 있습니다.
제가 10년차정도 되다보니 덩그러니 혼자 올드맨의 위치에 처하고 싶지 않는 희망.. 이랄까요 ^^;
가능하면 서로 적당한 선에서의 신상 - 연차 (or 취준), 분야 정도 - 은 공유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게더타운은 요즘 나름 새로운 트렌드 형식의 플랫폼인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활용하게 되는지 체험하는 용도 정도로 생각하고 있어 거추장스럽게 느껴지면 과감하게 무시하는 쪽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픈카톡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 https://open.kakao.com/o/sDM1GE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