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강남) Springboot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벡앤드 개발자 4년차이구요. 현업에서 스프링부트를 하고 있었는데, 뭔가 부족하기도 하고 스터디를 통해 지식을 채우기 위함과 연차만큼 잘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스터디를 꾸릴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회사들이 어떤 기술/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혹은 여러가지 이야기들 공유하면서 서로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합니다. (이건 그냥 바램인거고, 지식만 잘 습득만 해도 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한 스터디 방향은 2/2개월씩 나눠서 총 4개월 생각하고 있구요.
2개월은 책 위주로 진행하고, 마지막 2개월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서 진행할까 합니다.(이 부분은 각 스터디원 연차/역량 보고 2개월 뒤 자세히 설명해드림)
2개월 단위로 끊은 이유는 4개월 연속으로 하다보면 지치거나 약속 등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이 계셔서 2개월정도 지나면 기존 멤버 분들에게 남을것인지 여부를 여쭤보고 새로운 사람을 뽑을 지를 결정할까 합니다. (다시 말하면 2개월 하고 힘들거나 혹은 아니다 싶으면 나가셔도 됩니다.)
같이 공부할 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83849117
저희랑 같이하시게 되면 규칙 및 보증금 부분 따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기간
2022.06.18 ~ 2022.08.20 (2개월로 하고 있고 현재 진행중입니다.)
매주 토요일 12-14시에 고정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공부방식
- 챕터당 어떤 기능을 구현하는 부분이 있고, 자신이 생각하기에 뭔가 좀 바꾸고
싶은 부분 자유롭게 코딩 후 발표하는 방식
- 변경할 부분이 없다고 생각들면, 책하고 다른 기술을 쓰면 됨
- 책을 그대로 코딩하기보다는, 책이 100% 맞다고 생각이 안드는 부분도 있고, 어떤 기능을 다른 관점으로 구현함으로써 생각의 폭을 넓히려는 의도가 있음
- 자세한 사항은 여쭤보고 싶다면 톡방에서 이야기해드릴게요.
피드백 (만약 스터디 참여하게 된다면)
- 본인은 스터디 혹은 스터디장도 어느정도 했지만 상대방에게 100% 만족한다는 보장이 없음
- 스터디 하고 나서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피드백을 위해서 스터디할때마다 회의록 작성하고 있고, 댓글도 오픈해놓은 상태
모집인원 :
2명
지원자격 :
1. 자바/스프링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신 개발자
- 현업 개발자 위주로 뽑을려고 합니다.
2. 장소가 강남인거에 대해서 부담스럽지 않으신 분
- 거리가 멀면 아무래도 스터디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강남하고 멀지 않는 분이면 좋을 거 같네요.
3. 정말 열심히 하실 분(중요)
- 스터디 하다보면 몇몇분들은 중도포기하거나 개인사정에 의해서 갑자기 빠지는 분이 계시는 분이 계셔서, 애초에 그런 우려가 있으면 참여를 안했음 좋겠네요.(몇 번이고 미리 말해도 1-2번 참여하고 나가시는 분 계십니다.)
- 이번 스터디에서 뭔가 얻어가고 싶은 의지가 있으신 분
4. 기본 예의가 있으신 분(중요)
- 나온다고 해놓고 말없이(혹은 이유없이) 안나오거나 이런 분은 사양하겠습니다.. (실제로 이런 분들이 계시긴 하더라구요)
모임지역 :
강남(오프라인 모임) - 톡으로 알려 드릴게요.
5. 오픈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