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강남) Springboot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벡앤드 개발자 4년차이구요. 현업에서 스프링부트를 하고 있었는데, 뭔가 부족하기도 하고 스터디를 통해 지식을 채우기 위함과 연차만큼 잘 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스터디를 꾸릴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회사들이 어떤 기술/문화를 가지고 있는지 혹은 여러가지 이야기들 공유하면서 서로 친해질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합니다. (이건 그냥 바램인거고, 지식만 잘 습득만 해도 전 좋습니다.)
제가 생각한 스터디 방향은 2/2개월씩 나눠서 총 4개월 생각하고 있구요.
2개월은 책 위주로 진행하고, 마지막 2개월은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서 진행할까 합니다.(이 부분은 각 스터디원 연차/역량 보고 2개월 뒤 자세히 설명해드림)
2개월 단위로 끊은 이유는 4개월 연속으로 하다보면 지치거나 약속 등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이 계셔서 2개월정도 지나면 기존 멤버 분들에게 남을것인지 여부를 여쭤보고 새로운 사람을 뽑을 지를 결정할까 합니다. (다시 말하면 2개월 하고 힘들거나 혹은 아니다 싶으면 나가셔도 됩니다.)
같이 공부할 책은 이번 주중으로 결정될 예정입니다.
현재로써는 다음 책이 거의 확정적으로 정해진 상태입니다. (바껴지면 따로 말씀드려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83849117
저희랑 같이하시게 되면 규칙 및 보증금 부분 따로 말씀해드리겠습니다.
기간
2022.06.18 ~ 2022.08.20 (2개월)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진행할 예정이고 (오후/저녁은 같이 회의 후 결정예정),
18일에 처음만나기 전에 담주중에 뭘 할지 말씀드릴꺼에요.
모집인원 :
3명
지원자격 :
1. 자바/스프링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으신 개발자
- 현업 개발자 위주로 뽑을려고 합니다.
2. 장소가 강남인거에 대해서 부담스럽지 않으신 분
- 거리가 멀면 아무래도 스터디하기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강남하고 멀지 않는 분이면 좋을 거 같네요.
3. 정말 열심히 하실 분(중요)
- 스터디 하다보면 몇몇분들은 중도포기하거나 개인사정에 의해서 갑자기 빠지는 분이 계시는 분이 계셔서, 애초에 그런 우려가 있으면 참여를 안했음 좋겠네요.
- 이번 스터디에서 뭔가 얻어가고 싶은 의지가 있으신 분
4. 기본 예의가 있으신 분(중요)
- 나온다고 해놓고 말없이(혹은 이유없이) 안나오거나 이런 분은 사양하겠습니다.. (실제로 이런 분들이 계시긴 하더라구요)
모임지역 :
강남(오프라인 모임)
오프라인 스터디 몇번하면서 강남이 제일 무난한거 같아서, 강남 스터디룸으로 할 예정입니다.
혹은 추후 강남에 좋은 스터디룸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5. 오픈채팅
https://open.kakao.com/o/spPbPV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