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 개발 / 사이드 프로젝트 / 커리어 전환자 / 해외취업 모임
안녕하세요~
먼저 인사 드립니다. 저는 정보공학을 전공하였지만 현재 다른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최근 커리어 전환을 위해 Swift 독학을 하고 있고 작게 남아 iOS MVP(Minimum Viable Product) 앱을 제작해본 경험 있습니다. 그런데 혼자 준비하면서 매번 소통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비슷한 환경에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관심있으신 개발자/기획자/디자이너 모두 적당한 선에서 모여 서로 공감도 하고, 서로 계신 분야의 업황도 공유하고, 사는 이야기도 나누는 모임을 만들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뜻이 맞으면 협업하며 iOS 앱을 제작하고 출시해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참고로, 저는 AWS RDS, Lambda, S3 등 기본이 되는 것들을 다루어 보았고 Lambda 에서는 python+MySQL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그렇기에 iOS 언어 Swift와 AWS를 잘 다루는 방향으로 커리어 기초 잡아가려 하는데 비슷한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더더욱 환영합니다.
또한 해외 취업에 관심이 많고, 저 또한 해외 생활을 3년 이상 해본 경험이 있어 최대한 도움이 되어 드릴 수도 있습니다.
조금 늦게 가더라도 꾸준하게 진행하면 분명 서로 좋은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많은 댓글 및 이메일 부탁 드립니다.
이메일 : yeongjin.yoo.dev@gmail.com
p.s.
아쉽게도 아래 '바닐라스카이' 님의 모임글에 댓글을 달았는데 회신이 아직 없으셔서 제가 직접 사람들을 모아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