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영어권 취업을 위한 코딩테스트 스터디 모집합니다.
안녕하세요. 실리콘밸리, 북미를 포함한 영어권 취업을 위해 코딩테스트를 함께 준비하실분을 찾습니다.
요새 흔히 말하는 네카라쿠배중 한곳에서 면접관 경험도 여러번 있습니다만, 개인적인 이유로 코딩테스트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같은 목표를 가지신 취준생, 현직자 분들 같이 준비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첫 달 스터디에선 두가지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1. 각자가 매일 릿코드 문제 풀기
2. 정기 모임에서 자기가 푼 문제를 영어로 설명하기
릿코드 문제의 난이도는 Easy 나 Medium 중에서 조금 어려운 정도의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최근 북미 GAFAM 코테에 나오는 난이도를 생각해서, 일단 아주 어려운 문제는 제외시킬 생각입니다. 좋은 해설이 있기 때문에 「파이썬 알고리즘 인터뷰」 라는 책에 나온 릿코드 문제 위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구성원들의 영어 설명 스킬이 어느정도 될 때까지는, 모의 면접 형식 보다는 풀었던 문제를 설명해보는 식으로 진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일단 어려운 문제를 빠르게 푸는 것보다,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연습하고자 하는게 가장 큰 목적입니다. 저도 영어로 준비하는건 처음이라 효율적인 방식은 함께 찾아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applycodinggo@gmail.com 로 한줄이나 두줄 짧은 자기소개문구를 써서 보내주시면 보내신 이메일 주소로 디스코드나 슬랙 초대링크를 보내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