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Java) Reactive Programming 스터디 같이 하실 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지인들과만 개발 스터디를 진행하다가 처음으로 이렇게 스터디 그룹을 모르는 분들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Reactive Programming을 이해하고, Webflux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같이 스터디를 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미 진행하려고 하는 도서로 스터디를 진행하여 공부를 하였고, 복습할 목적으로 이렇게 스터디 그룹을 주관(?)해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노션 페이지 : https://bit.ly/38xhsc5
운영 방식(총 8주)
(번역본) 실전! 스프링 5를 활용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혹은 (원서) Hands-On Reactive Programming in Spring 5 를 Chapter별로 나눠서 발표를 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발표자는 실제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되는 것을 바탕으로 설명합니다.
일요일 저녁 7~9시에 진행하려고 하며, 스터디 시작일은 스터디 구성원이 모이면 결정할 예정입니다.
1장 왜 리액티브 스프링인가? `각자 읽어보기`
2장 스프링을 이용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 기본 개념 `스터디 시작`
3장 스트림의 새로운 표준 - 리액티브 스트림
4장 리액터 프로젝트 - 리액티브 앱의 기초
5장 스프링 부트 2와 함께하는 리액티브
6장 웹플럭스 - 비동기 논블로킹 통신
7장 리액티브 방식으로 데이터베이스 사용하기
8장 클라우드 스트림으로 확장하기
9장 리액티브 애플리케이션 테스트하기
모집인원(최소 4명 / 최대 6명)
Java와 Spring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같이 스터디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