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마감)네이버 부스트코스 웹 프로그래밍(풀스택) 스터디원 모집합니다.
https://www.boostcourse.org/web316
위 링크에 소개된 네이버 부스트코스 웹 프로그래밍(풀스택) 과정을 같이 공부할 스터디원 모집합니다.
위 링크의 교육과정 소개에서 볼 수 있다시피, 무료로 질 좋은 강의를 들으며 3개의 과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각 프로젝트별로 유료채점 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에게 코드리뷰를 받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을 같이 공부할 팀원들 모집합니다.
구체적인 스터디 방식은 팀원들이 모집되면 논의할 계획입니다. 다만 온라인 스터디와 더불어 정기적으로 오프라인 미팅을 했으면 합니다 (제가 사는 지역은 분당입니다).
저는 독일 아헨공대에서 컴퓨터과학을 전공하였고, iOS 앱개발 프로젝트 (출시는 안함), C++를 이용한 하드웨어 에뮬레이터 개발 프로젝트, 파이썬을 이용한 간단한 프로세스마이닝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통해서 “나는 적어도 이 정도 한다”라고 말씀드리려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한국에서 웹 백엔드 개발자로 취직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아무리 독일에서 열심히 공부했더라도, 한국에서 개발자로 취직을 하기위한 준비는 매우 부족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저는 국비지원 학원들, 부트캠프 등 여러가지 교육기관들도 생각해보았고, 면밀히 비교해본 결과 네이버 부스트코스가 현재 저의 상황에 제일 큰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여 시작하려고 합니다.
부스트코스 동안 주어진 과제를 같이 하는 것이 스터디의 목표가 아닙니다. 코스 자체는 혼자 수료할 수 있도록 제작된 듯 합니다. 하지만, 같이 코스를 수강한다면 동기부여도 될 것이고, 각 과제 프로젝트후에 각 스터디원이 자신의 과제를 발표하며 느꼈던 점을 공유하면서, 혼자 했을 때는 보지 못했을 점들 또한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취준생으로서 떨치기 힘든 불안감을 완화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 합니다.
스터디 시작시기는 5월1일로 생각 중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거나 참여의사 있으시면
이 카톡방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월6일 업데이트. 현재 인원이 6명 모인관계로 모집을 임시 중단 합니다. 혹시 스터디원 사정상 자리가 날 경우 다시 공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