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스프링 프레임워크 같이 공부하실분 구합니다.
인원 : 3~5명정도, 책 구매 의향 있으신 분만
장소 : 코로나때문에 zoom이나 discord, 게더 등 사전에 팀원이랑 상의 후 조율 예정
일정 : 월요일(12/20) 7시에 zoom으로 간단한 소계 및 인사 이후 스터디 일정 조율
공부할 책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웹 프로젝트 (개정판)
-> 책링크 (책 구매 비용 : 대략 32000원)
관련 카페(인강도있음) : 인강사이트
문의 : 카카오 오픈채팅 , 참여코드(4oUBgoZ)
목적 : 기본적인 초기 세팅이나 스프링으로 게시판을 만들수 있어야된다 생각합니다., 전반적인 부분은 책에 목차대로 진행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3주~ 4주 안에는 책에 모든 내용을 마스터 할 예정이고 중간 중간 모르는 내용은 서로 공유하며 노션에 따로 정리할 생각입니다.
만약 서로 잘 맞으면 스터디 끝나고 사이드 프로젝트로 웹페이지를 구현해볼 생각입니다.
미팅 일정 : 대략적인 시간을 5시~ 8시 사이쯤 공부한 내용 공유하는 시간을 갖으면 좋을것같고 1주일에 2틀정도 모이면 좋을것 같다 생각합니다.
대략적인 진행 일정 : 1주(스프링 개발 환경 구축, 스프링MVC 설정), 2주(기본적인 웹 게시물 관리, Rest 방식과 Ajax를 이용하는 댓글 처리), 3주( AOP와 트렌잭션, 파일 업로드 처리), 4주(Spring Web Security를 이용한 로그인 처리)
왜 스터디를 하려고 하나요? : 필자는 React랑 자바스크립트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2번 경험했고 기업쪽으로 협업을 나갔지만 스타트업보다는 SI업체에 취직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서 자바랑 스프링을 공부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