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스터디하실 분 모집합니다
2자리가 비어 추가모집합니다
성인답게 노쇼/잠수는 자제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장소: 안양역 도보 5분 거리 스터디룸
몇일 전에 오픈한 곳이라고하네요. 당연하게도 시설은 매우 깨끗합니다
화장실 남녀 공용 아닙니다
인원: 5명 모집 (즉, 총원 6명)
인원 모집되는 즉시 마감
경력/성별/나이 등: 모두 무관합니다
저는 면접이나 소개팅을 나가는 것이 아니라 같이 같은 시간대에 공부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각 성별의 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거나 구성원의 성비가 한쪽 성별로 몰리게 될 경우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다음 기회에 만나는 것으로 했으면 합니다.
(서로 불편합니다)
요일 및 날짜: 매주 토요일 10시 ~ 12시 (2시간)
시간대를 정하지 않으면 참여해주신 분들의 의견이 너무 다양해서 오히려 맞추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변경없이 위 시간대로 하려고합니다
진행 방식
- 간단한 진행 방식 예시조차 없으면 다소 계획없는 스터디처럼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 제가 생각해본 방식을 먼저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성원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같이 결정하고자 합니다
- A, B 를 격주로 진행
- A) 자바스크립트 책을 하나 구매해서 각자 주중에 공부 후, 스터디 시간에 랜덤하게 한 명을 골라 발표 및 리뷰를하고 의견을 나누는 식의 스터디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발표자를 미리 정하지 않는 이유는 내가 발표자가 아닌 경우 공부를 하지 않을까봐 최대한 방지하고자 함입니다.
- B) 자바스크립트만을 사용해서 (리액트 및 다른 프레임워크 사용 금지, 유틸 사용 가능 / 예를 들어 jquery)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을 연습하고자 합니다. 일부 기업에서 자바스크립트만을 사용해 과제를 진행하라고 한 적이 있어 대비도 할겸 좋은 연습이 될 것 같아서 골라봤습니다.
이런 분들 연락 부탁드려요
- 토요일 10시 ~ 12시에 시간 가능하신 분 (필수)
간혹 사정이 생겨서 불참하게되는 경우엔 이해할 수 있지만 (예를 들면 가까운 지인 결혼식 참석) 너무 잦은 불참은 전체 분위기를 흐리게 될 것 같아서 최소 4주 기준으로 3번 정도는 참여하실 수 있는 분이 오셨으면 합니다
- 예약금 미리 걷는 것 괜찮으신 분
예약하려면 인터넷에서 선입금으로 예약해야합니다. 따라서 1달치를 걷든 그 다음주 분을 걷든 미리 걷어서 예약하려고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동의 가능하신 분만 와주세요..
(한 달에 몇 만원씩 보증금으로 달라고하지 않습니다. 딱 예약에 필요한 정도만 걷습니다)
- 잠수 / 노쇼 / 실명 공개 / 이성 목적 / 영업 목적 / 기타 스터디에 맞지 않는 의도
잠수 노쇼 습관이신 분들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약간의 책임감을 위해 실명을 채팅방 내에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기타 다른 목적을 갖고 오시는 분들은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글은 길지만 사실 지극히 상식적인 내용만 적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열심히 모두의 시너지를 위해 공부에 집중하실 분이 오셨으면 좋겠고,
관심 있으신 분들은 스터디 링크를 눌러주세요
참여 코드는 okky 입니다
QR Code

[조금이나마 더 나은 현장감을 위해 사진은 제가 방금 직접 찍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