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 이직을 위한 멋진 프로젝트 만들 팀원 모집합니다 (백엔드 1명 & 프론트엔드 2명)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일하고 있는 1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이직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수 있는 멋진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어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
백엔드는 Spring Boot를 메인으로 하고 프론트는 제가 깊게는 잘 몰라서 javaScript 관련 언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데이터 베이스는 db는 mysql을 사용하고 관련된 API는 JPA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REST API를 이용하여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간의 연동하고 싶습니다.
또한, aws로 서버를 구축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되면 쿠버네티스 플랫폼을 이용한 배포까지 진행해 보고 싶습니다.
현재 생각한 프로젝트 주제는 있지만 좀 더 세부적인 설계는 같이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프로젝트 목표는 이직 준비를 위한 포트폴리오 및 실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같이 공부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싶은 API가 있으면 많이 요청해주세요!
실제 서비스 제공이 아닌 학습과 프토폴리오 제작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엄청난 실력을 필요로 하지는
않지만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초적인 부분을 알고 있으면서 한번이라도 프로젝트 경험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git을 이용해 형상 관리를 하고 싶어 git을 조금이라도 아시면 좋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어려운 점이 있더라도 프로젝트 완료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르는 분들끼리 진행하다 보니까 책임감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꼭 끝까지 같이 할 생각이 있으신 분이 와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동적이신 분 보다는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도 내시고 열심히 참여하실 분이면 좋겠어요!!
#장소 - 서울(협의 후 진행)
#기간 - 시작 후 최소 2개월 최대 4개월까지
#시간 - 오프라인 주 1회(시간협의), 온라인 주 1회(시간 협의), 주 마다 진행 사항 작성 주 1회 (GIT 혹은 블로그)
#인원 - 백엔드 2명 (본인포함), 프론트엔드 2명
제가 생각한 진행 과정 입니다.
1) 주 1회 백엔드, 프론트별 온라인 모임
- 파트별 진행 사항 체크 및 이슈 공유, 코드 리뷰 및 보완점 논의
2) 주 1회 오프라인 모임
- 전체적인 진행 사항 공유 및 코드 리뷰, 건의사항 그리고 각자 마주한 에러 논의
3) 주 1회 진행 사항 작성
- 개발을 하면서 발생한 이슈들이나 어려운 부분 작성, 공통적으로 공부했으면 하는 부분 작성
많이 연락 주세요!
하고 싶은 파트와 경력 그리고 지원 이유 부탁드려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시작해 보세요.
링크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이 실행됩니다.
토이 프로젝트 !!!
https://open.kakao.com/o/sglMCr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