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는 학원이 필수인가요?
열심히하는데 느는기분이들지않아요
백엔드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요즘 코로나기도하고 방학도해서 엄청 열심히 공부하는거같은데
1년전보단 확실히 잘해진 기분인데 몇달전부터는 열심히해도 뭔가 예전보다 하는 양도 많아졋지만
실력이 늘질않아요 왠지 열심히는 달리는데 제자리인 느낌이네요 제가 전공자가 아니라서
그냥 유튜브같은데에서 초보자는 파이썬이 좋습니다 하면 파이썬하고 "백엔드는 보통 node express로 많이 시작하죠" 라는말 들어서 지금 노드공부하는 중입니다. 왠지 확실한 길을 모르고 그냥 제 생각대로만 공부해서그런지 솔직히 제 문제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이런상황에서 학원이 도움이되나요?